Healer Story

안녕하세요! 2022년 10월 2일 안산인도네시아 외국인 교회 의료봉사에 참여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봉사를 시작하기 전 짧은 OT와 봉사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2시부터 5시까지 의료봉사를 진행한 후  피드백시간을 가지고 기념 촬영 후 해산하였습니다!

 

1.png

 

이번 봉사에서는 치과, 내과, 한방과, 약국 진료가 제공되었습니다. 

4층에서 예진, 3층에서 본진료가 진행되었고 저는 3층과 4층 사이에서 환자분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율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과 별로 진료에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다는 것을 몰라 처음에는 환자분들을 기다리게 했지만 점차 대기시간을 줄여 나가는 과정이 즐겁고 보람찼습니당!

빠르게 돌아가는 봉사시간 동안 진료를 보시는 선생님들과 누구보다 가까이 있으면서 선생님들이 얼마나 환자분들을 정성으로 대하는지 지켜볼 수 있었고

저도 환자분들을 진심으로 따뜻하게 대하는 의료인이 되어여겠다고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2.png

 

진료가 다 끝난 후에는 피드백 시간이 있어서 다른 과에서 봉사를 한 친구들은 어떤 점을 느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제 역할을 받았을 때는 잘 할 수 있을 지 의문이 들었는데 봉사자를 교육해주는 선생님께서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면 수월할 지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당:)

어쩌면 제가 두번다시 하지 못할 역할과 경험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봉사에 참여한 기억이 오랫동안 남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의료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뻤고

함께한 봉사자분들 모두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더 진료를 많이 받을 수 있게 코로나 19가 빨리 완화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png

 

이런 좋은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행복했고 이런 기회가 또 생긴다면 다시 한번 참여해 손을 보태고 싶습니다❤️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