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월2일에 있었던 안산 인도네시아외국인교회 의료봉사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1시에 모여서 1시 30분정도까지 출석체크와 OT설명을 해주셨어요. 이번에 의료봉사는 내과, 한방과, 약국 그리고 치과가 있었습니다! 예진하는 곳은 조금 더 넓게 쓰기 위해 4층에서 진행하고 진료는 3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봉사활동은 2시부터 5시까지였습니다.
제가 배정된 곳은 치과였는데요! 저의 첫 의료봉사로 엄청 떨렸는데 OT때랑 치과에 가서 해야할 일을 너무 잘 알려주시고 긴장을 풀어주셔서 다행히 떨지 않고 해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치과의사생님께서 환자의 치아를 잘 볼 수 있도록 불을 비춰드리거나 일회용품 바꿔드리기나 대기환자분의 기록과 안내등을 했었습니다. 환자분들이 대기가 길어질까봐 걱정했지만 다행히 순조롭게 진행된거 같아았어요! 의료봉사활동 시간동안 직접와서 경험하고 의료진 선생님들과 함께하게 되어서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의료봉사에 대한 뿌듯함도 느낄 수 있었어요☺️
봉사활동이 끝나고 더 나은 봉사활동을 위해 피드백 시간이 있었는데요. 이런 활동들을 통해서 의료봉사가 더 수월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는걸 알았습니다!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많이 줄어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번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 의료봉사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하게 해주는 활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