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제가 봉사활동을 가게 된 곳은 바로 천안에 위치한 천안외국인노동자 지원센터입니다!
이곳에서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왼쪽에 위치한 강당으로 가서 먼저 선생님께 간단한 오리앤테이션을 받았습니다.
나눠져 있는 분과와 하시는 일들, 위치, 봉사자의 역할 그리고 대상자분들을 대하는 법에 대해 교육을 받고 나서야 진료실로 향했는데요.
저는 확인해보니 치과로 배정받았었습니다. 제 학과가 치과 관련이 아닌 간호학과였기 때문에 사실 좀 당황했어요. ㅎㅎ
하지만 막상 해보니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었고 많이 긴장했지만 치과선생님께서 격려해주셔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치과파트에서 봉사자들이 하는 일은 크게 3가지 인데요. 1번째는 의사선생님을 도와 석션을 하고 두 번째는 환자분의 입을 벌려 그 안을 촬영하는 것이에요
석션 보조역할인데 사진상으로는 무덤덤하지만 사실 엄청 떨렸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데스크에서 현재 진행상황을 기록하는 일인데 원활한 환자 순환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이었어요.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환자분들 또한 긴장한 게 느껴졌고 저는 제가 치과에서 진료를 봤던 경험을 떠올리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했던 것 같아요.
직접 환자들과 대화하고 소툥하니 느끼는 게 많았고 여태까지 한 봉사활동 중 가장 의미있는 활동이었어요!!
여러분도 참여해 보세요:)